사무업무 :: 법인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
안녕하세요, 한대리입니다.
오늘은 법인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방법을 공유드립니다.
발급방법
1. 인터넷등기소 접속. (회원가입을 하셨다면 로그인 후 진행해주세요~)
2. 메인화면에서 법인등기> 열람/발급(출력) 클릭.
3. 왼쪽에 법인> 열람/발급(출력)> 발급하기(출력) 클릭.
발급정보 찾기에서 편하신 찾기로 해주시면되요.(저는 등록번호로 진행하는게 편했습니다.)
4. 발급가능한 법인상호가 아래쪽에 표기됩니다. 해당되는 등기 선택
5. 등기사항유형선택> 다음> 발급할 등기사항증명서 항목 선택> 다음
-등기사항중명서구분 : 보통 전부를 체크(일부> 필요한부분만 보고싶은면 체크)
-등기사항증명서종류 : 유효부분만 발급(유효한 내용만 표기), 말소포함 발급(전체적인 내용이 모두 기재), 유효사항 발급(말소 선택가능)
-발급할 등기사항증명서 항목 선택 : 원하는 내용을 체크해주시면 포함되어 발급가능
6. 법인번호 공개여부 체크.
*전부공개 시 법인인감카드번호 필요*(대채적으로 미공개로 발급)
7. 내용확인 후 다음 > 결재진행
8. 로그인 화면으로 전환이 되는대요 회원이 있으시면 로그인 후 진행해주세요~
저는 회원이 아니여서 비회원 로그인을 진행하겠습니다.
9. 결재방법 선택> 전체 동의 후> 결재
10. 결제성공 확인 후 발급가능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.
여기서 발급을 클릭하시면 발급완료!!!!!!!!!(테스트 프린터 꼭 하셔야 되요)
(참고로 확인서 클릭하시면 영수증을 확인 할 수 있어요!!)
법인등기부등본 발급 에~! 별거없죠?!!
다들 그럼 오늘도 무사히