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대리의 블로그

사무업무 ::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본문

업무정보

사무업무 ::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

HAN대리 2025. 1. 16. 15:14

안녕하세요,한대리입니다.

오늘은 국세청에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을 공유드립니다.

 

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

 

1. 국세청홈택스에 입장해줍니다.

https://hometax.go.kr/websquare/websquare.html?w2xPath=/ui/pp/index_pp.xml&menuCd=index3

 

국세청 홈택스

 

hometax.go.kr

 

2. 원하는 로그인 방법을 선택해줍니다(법인은 보통 공공인증서로 진행합니다)

**법인은 범용인증서가 아닌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로 로그인 해주셔야합니다**

 

3. 로그인 후 위 상단에 "증명ㆍ등록ㆍ신청" 클릭 > 납세증명서(국세완납증명) 클릭

 

4. 기본인적사항,수령방법,신청내용 확인 후 신청하기 클릭

-기본인적사항 : 보통 기본적인 부분이 자동으로 기재 

-수령방법

 *주민번호 공개여부 : 법인등록번호 공개여부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(보통 비공개진행)

 *수령방법 : 인터넷발급(프린터출력), 비용 청구되지않음

 *발급희망수량 : 원하는 수량

-신청내용

 *발급유형 : 한글증명

 *사용목적 : 완납증명서 확인용으로 "기타" 체크

 *제출처 : 기타

 

5. 신청후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.

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끄-읏-!

 

그럼